본문 바로가기

예졸자의 DIY

방울토마토 & 허브 식물 키우기 (1-4일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3~

오늘 [ 예졸자의 DIY ]는 :

#53 다이소 허브 3종세트 & 방울토마토 1-4일차

" 방울토마토 & 페퍼민트 " 

키우기 입니다 ^-^


안녕하세요 연유네 입니다 ^-^

최근에 남편 생일을 맞아 뭘 선물해볼까 하다가

다이소에서 화분이랑 씨앗 키우기를 봤던게 생각나서

허브3종세트와 방울토마토를 한번 사와봤어요!

선물 준비할 시간이 없어서 급하게 고민하다가

남편이 의외로 식물 키우는 걸
좋아하던게 생각났거든요 ㅎㅎ

그리고 연우랑 우유의 정서 발달에도

좋을 것 같아서 총 1만원 안쪽으로

화분, 흙, 푯말, 씨앗을 구매했답니다!

 

저희 집은 정말정말 4계절 내내

해가 잘드는 양지의 집인데요 

정말 뜨거울 정도로 해가 져서

마지막 떨어질때까지 들어와요 ㅎㅎㅎ

그래서 식물들이 잘 자라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들었네요 >_<


이렇게 구매를 했답니다 ! 

 


재    료

- 크기가 적당히 큰 화분

- 배양토

- 분무기

- 씨앗

- 이름푯말

재료 준비는 간단해요 ! ㅎㅎㅎ

 

 

제가, 를 심는(심었던) 방법

1. 흙을 화분의 반 이상 깔고 살짝 눌러서 펴주고

2. 물을 흠뻑 적셔준뒤

3. 그 위에 또 흙을 깔고 이번엔 다져주지 않고

4. 분무기로 물을 주고

5. 그 위에 씨앗을 골고루 뿌려준뒤

6. 한번더 분무 해주고

7. 그 위에 아주 얇게 흙을 살짝 뿌려 준뒤

8. 물을 한번더 흠뻑 분무 해 주었답니다 ㅎㅎㅎ

 

근데 페퍼민트는 씨앗이 정말 눈꼽보다 작아서 이게 

위에 흙을 뿌려줘도 되나 싶었는데 인터넷 서치 해보니

물 발아 라는 걸 하더라고요 사람들이.....ㅜㅜ

진작 찾아볼걸....


물 발아 란?

낮은 틀 안에 티슈를 넣고 물을 살짝부어서 잠기게 해 준 뒤

그 위에 씨앗을 뿌려서 싹이 트면 흙에 옮겨심는 방법이래요 

거의 모든 조그마한 씨앗들이 다 되는 것 같더라고요? 

방울토마토도 포함해서요 ㅠ ㅎㅎㅎ


만약 페퍼민트와 방울토마토가 이번에 심은 방법으로

싹이 나지 않는다면 다음 소중한 씨앗들은 

물발아를 도전해보려 해요.....ㄷ ㄷ 


 

& 키우는 방법

1. 화분과 배양토를 준비해주세요

2. 배양토를 화분에 채워주세요

3. 배양토가 촉촉해주도록 물을 흠뻑주세요

4. 씨앗이 겹치지 않도록 1~2cm 깊이로 심어주세요

5. 깊에 심어지지않도록 흙을 살짝 덮어주세요

6. 씨앗과 배양토가 섞이지 않도록 분무기로 살짝 뿌려주세요

7. 약 7-10일 후 새싹이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 방울토마토 & 해바라기 주의사항 *

- 적정발아온도 20-25도

  (15도 이하에서는 발아가 되지 않거나 늦는 경우가 있어요)

- 심겨진 씨앗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 새싹이 자란 후에는 튼튼한 식물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다른 화분에 옮기거나 솎아주시고,

  잎이 노랗게 변하거나 잎 끝이 타들어가면 분갈이를 해주세요

 

레몬밤 : 자라는 동안에 물을 너무 많이 주면 뿌리가 썪을 수 있습니다. 약간 건조하게 관리해주세요

            (발아온도 : 20-25도, 생육온도 : 15-18도, 발아일수 : 5-10일, 개화시기 7-10월)

허브딜 : 씨앗을 뿌리고 흙을 조금 덮으며 물빠짐이 좋고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기릅니다.

             (발아온도 : 15-20도, 생육온도 : 15-20도, 발아일수 : 5-10일, 개화시기 : 5-10월)

페퍼민트 : 시원한 기후대를 좋아하며 한여름에는 직사광선을 피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발아온도 : 15-20도, 생육온도 : 15-20도, 발아일수 : 10-15일, 개화시기 : 4-10월)

 

 

저는 이렇게 두가지의 제품을 구매했는데요

하나는 해바라기와 방울토마토

또 하나는 레몬밤, 허브딜, 페퍼민트로 구성되어있는

허브3종세트 랍니다 ㅎㅎㅎ

 


저는 방울토마토와 허브를 위해 이 두가지의 배양토를 각각 샀어요~

 

에 좋은 튼튼배양토

 

제품성분 : 키토산미생물 유기질비료11%, 펄라이트10%, 제오라이트9%, 질석5%, 피트모스코코피트65%

주의사항

- 신축성이 좋으므로 지나치게 눌러담게되면 오히려 뿌리 부분의 통기성이 불량해져

   과습 혹은 산소 부족으로 인한 장해를 입을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하여 주시고 개포 후에는 바로 사용하여 주시고 남은 배양토는 밀봉해 보관하세요

- 작물이 발아하고 한달 후, 유기질비료 등과 함께 사용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에 좋은 튼튼배양토

 

제품성분: 키토산미생물 유기질비료 등7.5%, 펄라이트5%, 제오라이트5%, 질석10%, 광물질2.5%, 피트모스코코피트70%

주의사항 

- 신축성이 좋으니 지나치게 눌러 담게되면 오히려 뿌리 부분의 통기성이 불량해져

  과습 혹은 산소 부족으로 인한 장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 개포 후에는 바로 사용하며 남은 배양토는 밀봉하여 보관하세요

- 작물이 발아하고 한달 후, 유기질비료 등과 함께 사용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높이 15cm, 가로세로 13.5cm로 크기가 적당하고 좋아요!
예쁜 이름을 지어 넣기에 참 좋았던 가든피크에요~

일단 저희는 방울토마토와 페퍼민트를

심었기 때문에 요것만 사진을 찍었는데요

방울토마토에 비해 페퍼민트의 씨앗은 거의 점이에요......

여기서 싹이 틀수 있을지 의문이 들더라고요 ㅎㅎㅎ

 


짠 씨앗을 심고 이름표를 만들어서 창가에 둔 모습이에요~

 

이름표를 적는 거에서부터

남편과 저의 성격차이가 느껴지지 않으신가요?ㅋㅋ

이것보고 참 이사람과 저는 서로

다른 사람이지만 함께 잘 살아가는게

신기해지더라고요 ㅋ_ㅋ

 


생일선물로 용돈 세는 남편 ㅋㅋㅋ

잘 자라줘 울퉁불퉁 멋진몸매 멋쟁이 토마토 & 민트초코야 ^-^

나의 민트초코야 잘 자라줘 부디 얼굴 보자 >_<

 

 

1-4 일차까지 사진을 찍어봤는데

아직은 아무런 소식이 없어요....히잉 ㅎ_ㅎ

저는 매일 밤낮으로 씨앗들이 상하지않게

햇볕에 놓아주고, 수시로 분무를 해줘서 

흙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있고요 !

페퍼민트는 씨앗이 작지만 생명력이 강해서

원래는 7-10일 이상이 발아 시긴데

거의 2주가 지나서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천천히 여유를 갖고 기다려 보려구요!

그리고 방울토마토는 너는 나올거라고 믿는다 

울퉁불퉁 멋진몸매 멋쟁이 토마토 >_<!!

 

식물을 키워보고 싶은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저는 다이소에서 구매를 한 것에 만족감을 느꼈어요

ㅎㅎ 재료도 다 있고 저렴하고 ! 

또 식물에 별 생각이 없었더라도 아이들이 자라고 크고

열매맺고 하는걸 보다보면 없던정도 뿜뿜 생기더라고요

ㅎㅎㅎ 애정을 가지고 키워볼거에요 !!+_

소식이 있다면 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rew03-design.tistory.com/81

 

페퍼민트 키우기 & 방울토마토 씨앗 발아 (+18일차)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3~ 오늘 [ 예졸자의 DIY ]는 : #58 다이소 허브3종세트 & 방울토마토 +18일차 " 페퍼민트 & 방울토마토 발아 " 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연우유 입니다 ^

rew03-desig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