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졸자의 DIY/MADE

페퍼민트 키우기 & 방울토마토 씨앗 발아 (+18일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3~

오늘 [ 예졸자의 DIY ]는 :

#58 다이소 허브3종세트 & 방울토마토 +18일차 

" 페퍼민트 & 방울토마토 발아 " 

입니다 !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연우유 입니다 ^-^

오늘은 그동안 언제 나오나 오매불망

기다리고 기다리던 페퍼민트와 방울토마토

씨앗이 발아하면서 예쁜 싹이 텃는데요!

기념해서 글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

 

울퉁불퉁 멋진몸매 멋쟁이 토마토

사실 싹이 올라온지 좀 됐어요 !

근데 저의 민트초코(페퍼민트)가 감감 무소식인게

애가타서 글을 올리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바로 3-4일전 갑자기 막 싹이

오소소소 돋아난거 있죠!? ㅎㅎ

놀랍고도 기특한것 ㅜ3ㅜ

 

방울토마토는 딱 +10일차에 딱 1개만 싹이 올라왔고

(엇! 오늘보니 하나가 푯말 뒤에서 몰래

자라고 있었네요!?ㅎㅎ 2개가 올라왔어요~)

민트초코는 +14일만에 40개정도가

파바박 올라왔네요!?

지금도 하나하나 계속 올라오고 있어요...!!!

아니 뿌린게 다 발아하는건가!? ㅎㅎㅎ

너무 많아서 한 화분에 다 키워도 되는건가 싶네요?


울퉁불퉁 멋진몸매 멋쟁이 토마토 (방울토마토)

짠 ! 멋쟁이 토마토 제일 큰 아이에요! ㅎㅎㅎ +18일차랍니다 ^-^

 

그리고 오늘 발견한 빼꼼이 >_< ㅎㅎㅎ 있는지도 몰랐잖아 꼬마야 ~

 

방울토마토 키우기는 이렇게 두 아이만 살아남았답니다 ㅎㅎㅎ

 

밑에 사진의 다음날이에요! 금방 크네요 !
첫 발아적 사진이에요 ㅎㅎ 저렇게 둥그렇게 말려서 올라오더라고요! ㅎㅎ 보이시나요??


민트초코 (페퍼민트)

+18일차의 페퍼민트 발아한 새싹들이에요!

너무 많이 올라와서 이젠 좀...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이 많아졌어요 ㅎㅎ

 

보이시나요..? 안보이시죠 ㅎㅎㅎ 싹이 텃을때 찍은건데
저기저기 중간에 고개숙인 싹들 보이시나요!? +14일차랍니다 ㅎㅎㅎ
저 위쪽에 끝에 ! 아이폰 12 프로맥스 광학렌즈로 찍은거에요!
이게 그날 오후에 싹이 뿅뿅 튼 모습이에요 ㅎㅎ 가운데에 많이 몰려있네요!
ㅎㅎㅎ 아이폰 2.5배줌 좋아요 >_< 맨눈보다 잘 보이는 것 같네요 ㅎㅎ

 

저는 매일매일 아이들에게 분무기로 물을 뿌려주다가

가끔 한번씩 흠뻑 물을 주기도 했어요 !

사실 저는 민트초코가 안나올줄알고...

카모마일 씨앗을 사다가 뿌려버린 참이였는데

페퍼민트 친구들이 너무 많이 나와버려서

이거 어쩌나 싶은 마음이에요

카모마일이 나오면 옮겨심어줘야겠어요 ㅎㅎㅎ

남편도 라벤더를 뿌렸다는...ㅋㅋㅋ

둘다 참을성이 없는 걸까요..? ㅎㅎㅎ

 

카모마일라벤더발아율이 60%정도고

온도도 20도 이상에서 자라는 아이들이라

씨앗을 심을 때 3-4월에 심으면 더 좋다고 해요!ㅎㅎㅎ

우연히 발아 하게 되면, 다른 화분에다 키워봐야겠어요!

 

쨋든 저는 식물 키우는데에 똥손인줄 알았는데

막상 키워보니 하루하루 들여다보고

물주고 예쁜말 해주고 하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ㅎㅎ

아이보다 제가 더 좋아하는듯 ㅎㅎㅎ

 

그럼 이 아이들이 더 커서 뭔가 변화가 있는날

또 포스팅 하도록 할게요!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

 

 

rew03-design.tistory.com/75?category=875549

 

방울토마토 & 허브 식물 키우기 (1-4일차)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3~ 오늘 [ 예졸자의 DIY ]는 : #53 다이소 허브 3종세트 & 방울토마토 1-4일차 " 방울토마토 & 페퍼민트 " 키우기 입니다 ^-^ 안녕하세요 연유네 입니다 ^-^ 최근에 남편 생

rew03-desig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