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우네 지출/내돈내산 물건리뷰

디지털 피아노 커즈와일 MD-1 내돈내산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3~

오늘의 내돈내산 물건 리뷰는 :

#47 영창 커즈와일 MD-1

" KURZWEIL 디지털 피아노 " 

입니당 ^-^


 

안녕하세요 연우유 입니다 !

오늘은 영창 커즈와일 디지털 피아노 MD-1

내돈내산 리뷰 해보려고 합니다~

산지는 반년정도 됐는데 계속 미루다

이제야 리뷰를 쓰게 됐는데요

그동안 열심히 친 건 아니였지만...ㅎㅎㅎ

생각날때 한번씩 피아노를 쳐 보니

역시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

 

 성능이 좋은쪽이라 반주나, 좋아하는 곡을

연습할 때에 무리없이 칠 수 있어 좋았답니다 !

가격도 제가 살 때는 반값으로 할인중이였어요 ~

원가는 130만원정도 하는 것 같은데 

한 군데씩 반값 할인을 하는 것 같아요

지금은 인터*크에서 78만원에 판매를 하고 있네요 ㅎㅎ


짜라란 ~
옆에 기타는 장식용이랍니다 ㅎ_ㅎ.....

 


스    펙

137가지 악기음색 / 2개의 헤드폰 단자 / 256 동시발음 

/ 교육기능 내장 / 서스테인 페달 / 10단계 건반감도

 

기존의 MD1 보다 업그레이드

128가지 악기음색 + 국악 9 음색 / 30TYPE + 드럼 10TYPE 

 

- 동시발음 : 256

   동급 최구 수준의 256 동시발음으로 

   어떤곡이라도 끊김없고 풍부한 연주를

   가능하게 합니다

- 녹음 & sns 편집가능

   OTG 케이블과 USB미디 단자를 이용하여 

   녹화나 녹음 시, 타건 소음과 노이즈 없이

   깨끗한 연주음만 저장하며 별도의 편집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유튜브나 SNS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ios 만 가능)

- 안정감 있는 상다리

   상판을 안전하게 지탱해주는 다리가 있어서 

   균형감있고 더욱 안정적인 연주가 가능합니다.

- 스트링/댐퍼 레조넌스

   그랜드 피아노와 같은 스트링/댐퍼 공명효과 적용

- EPH-A 건반

   탄력적인 터치감의 새로운 신형 고급 건반 탑재

- USB to HOST

   외부기기와 연결하여 미디 관련 작업 가능

 

기본 스펙

색상 : 로즈우드 색상 / 진주펄 화이트 색상

외장 : 패턴형

크기 : 1,400x432x850 (WxDxH/mm)

무게 : 54kg(본체:37kg / 스텐드:17kg)

건반 : 88EPH-A (88건반) / "Extreme Performance" Hammer-Adbanced 건반

페달 : 서스테인, 소스테누토, 소프트

 

사운드

음색 : GM 128음색 + 국악9음색

음색방식 : 스테레오 PCM

동시발음 : 256 Polyphony

시범연주곡 : 피아노 명곡 50곡

 

기능

녹음/재생 (20,000 Notes)

교육기능 : 바이엘, 체르니30/40/100, 소나티네, 하농 20곡, Burgmuller 25곡

연주모드 : 음색혼합, 건반분리, 듀오모드

기타기능 : 주음량, 조율, 조옮김, 메트로놈

 

기타

앰프출력 : 25W+25W

소비전력 : 50W

연결단자 : 헤드폰x2, MP3 Aux in, 라인입력, 라인출력, usb MIDI, MIC in, MIC vol, USB Audio 연결기능

스피커 : 5x7 inch Wooper

표시창 : 5x7 Dot Matrix

 

 

호우..... 쓸게 너무 많네요.....

저는 여기서 중요하게 봤던게

동시발음수와 페달, 타건감 등이였어요! 

제 기준에서는 MD-1은 적합했답니다 ~

 


비교적 조절하기 간단하게 되어있는 버튼들이에요 ~
밑의 끝쪽에 내장되어있는 스피커
헤드폰 연결 단지 2개가 있어서 친구나 연인, 아이와 함께 들으며 칠 수 있어요~
서스테인 페달
악보를 받쳐놓는 곳의 뒷부분인데 눌러서 아예 접어버릴수도 있어요~ 
저는 흰색보단 로즈우드가 훨씬 예쁜 것 같아요 >_<
온 오프와 볼륨버튼이에요 간단하게 되어있어서 조작하기가 편리해요!
함께온 의자 1인용이에요~


 

ㅎㅎㅎ 칠줄은 모르지만 띵가띵가 눌러보는 아이에요~


장    점

일단 스펙면에서 제가 기준치로

삼았던건 다 맞아서 좋았어요~

색상과 디자인이 예뻐서 고급스럽더라고요 ㅎ!

타건감도 일반 어쿠스틱 피아노와 비슷했고

여러 가지 많은 기능들이 있어서 좋았답니다!

언젠가는 사용할 날이 있겠죠~

여러가지 기능들을 조절하는 버튼들이

단순해서 편리했답니다!

 

단    점

함께 오는 헤드폰이 정말 정말 별로에요...ㅎㅎ

왜 주신거지..?

그리고 건반을 누를 때 살짝 소음이 있어요~

녹음할때는 들어가는 소음은 아니지만

혼자 따라라락 칠 때는 조금 들리긴 합니다!

거슬릴 정도는 아니에요~

 

 

결    론

디지털 피아노를 구매하면서 정말로 여기저기

여러곳에 알아보고 블로그 찾아보고 했는데요,

가격이 저렴한 편인 것과 함께 스펙이 좋아서

가성비로 따지자면 영창 커즈와일 MD-1 디지털피아노

좋았습니다 ~ ㅎㅎㅎ

 

그나마 제일 아쉬웠던건 건반을 누를때의

소음이지만 그것 빼고는 다 좋았어요!

특히, 디자인이 너무 예뻐서 어디에 둬도

예쁘고 잘어울리더라고요

고급지게 생겨서 좋았답니다 ^-^

 

다른 가성비 좋은 디지털 피아노 제품중에는

일본 제품이 많아서 딱히 사지 않았어요 ㅎ_ㅎ

이제 악보를 한번 사볼 예정인데

괜찮은 악보를 고른다면 포스팅 올릴게요 !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욥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