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졸자의 DIY

파베 초콜릿 만들기 발렌타인데이 초콜릿 선물 *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3~

오늘 [연우네 일상]은 :

#23 발렌타인데이 선물

" 달콤한 파베 초콜릿 ! " 

만들기 입니다 :)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오늘은 & & 연말등을 기념해서

고마웠던 분들께 선물을 드리려고 

달콤한 파베 초콜릿을 만들어 보았어요~!

 

한 세트만 만들기엔 쉬운데 여러 상자를 

여러 초콜릿으로 만들려니까 꽤 손이 많이 가더라고요 T^ T

힘들었지만 열심히 만들어 보았습니다 ㅎㅎㅎ



<  준   비  >

저는 쿠킹스토리 라는 곳에서 구매를 했는데요~

쿠킹스토리 파베초콜릿 만들기 세트가 있는데

고건 상자 하나 분량이라 따로 몇개 더 주문했어요~

(우유와 버터는 집에 따로 구비되어 있어야해요 !)

 재료 ( 한 세트 단위 )

초콜릿 400g , 우유 100ml, 버터 10g 정도, 코코아 가루, 슈가파우더

용량 컵, 초콜릿 틀, 잘린 아몬드, 초코 데코 색깔 펜,

선물 상자 포장 세트, 일회용 비닐

 


< 과   정 >

리얼 커버춰 다크 (카카오 60%)

1. 작은 냄비에 우유 100ml와 버터를 넣고,약불에서 살짝 데워 녹여줍니다

Tip. 다크 초콜릿은 50도 정도면 녹는다고 하니

절대로 우유가 끓으면 안돼요! 

방울이 올라오기 전에 불을 꺼주세요~

2. 초콜릿을 넣고 녹여주세요~ 중탕해도 되고, 

저는 식어서 안 녹을 때마다 아주 약하게 잠깐 불을 틀어줬어요

3. 초콜릿 틀에 부어주고 살짝 흔들어서 판판하게 펴주세요


커버춰 깔리바우트  화이트 & 다크 


으으....화이트 초콜릿 진짜...웬수

4. 냉장고에 넣은 뒤 1-2시간 후에 꺼내 주세요~

5. 큰 칼로 틀에 있는 자국에 맞춰서 잘라주세요

(칼이 살짝 따듯하면 더 잘 잘린대요!)

6. 일회용 비닐에 코코아 가루를 넣고 

그 안에 자른 초콜릿을 넣은 후 쉐킷쉐킷 해주세요!

tip. 초콜렛을 펼쳐놓고 채에 코코아 가루를 걸러주며 

위에서 뿌려줘도 돼요! 이렇게 하면 모양이 더 예쁘겠죠~

 

" 화이트 초콜릿은 웬만하면 하지 않는 걸 추천드려요....

냉동실에 24시간 둬도 굳지 않아서 떡처럼 되거든요 ㅠㅠ"'

 

크리스마스 기념 선물이라 색별로 담아봤어요~!

 

8. 상자 안에 예쁘게 넣고 데코 해 주시면 완성!

초코 펜을 처음 써봤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가루들 위에서 펜이 굴려져서 쉽지 않았어요 T^ T

뭔가 많이 하면 그냥 지저분해 보일까 봐 몇 개만 그렸는데...

그냥 안 하는 게 나았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ㅎ

 


 

 

완성 & 리뷰

초코 세트를 사서 해서 쉽고 예쁘게 잘 만들었어요~

상자에 잘 담고 예쁘게 데코 해서 선물드렸더니

아주 좋아하시더라고요! >_<

화이트 초콜릿만 아니었으면 냉장 2시간 포함해서

4시간 정도 걸렸을 쉬운 것이었는데.....ㅎㅎㅎ

화이트 초코 때문에 너무 고생했어요 T^ T

또 초코펜이 생각보다 빨리 굳고 파우더 위에 그림을 그리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힝구....

덕분에 살짝 지저분해져서 속 땅...

그래도 맛은 정말 있으니!

그걸로 됐겠죠..?ㅎㅎㅎ

 

 

크리스마스&연말 선물이다 보니 더욱 정성 들여서 했어요~

정성껏 예쁘게 만들어 포장해서 드리니

받는 분들도 주는 사람도 서로 기분 좋았던 것 같아요! 

발렌타인데이, 크리스마스, 연말 선물 고민하시는 분들

한번 " 파베 초콜릿 " 도전해보세요 :)

ㅎㅎㅎ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칠게요~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