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우네 지출/내돈내산 맛집후기

대청호 맛집/ 대전맛집/ 오동 황토방 식당 !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3~

오늘의 내돈내산 맛집 소개는 :

#81 대전 드라이브 코스 맛집 

" 오동 황토방 식당 " 

입니당 ^-^


 

안녕하세요 연우유 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개 를 해볼까 하는데요 !

최근에 대전에 놀러갔다가 알게 된 곳이에요 

엄마가 요즘 힘이 별로 없어 보이셔서 

어디 좋은 데 가서 몸보신해드려야겠다 하고

생각하던 중에 대전에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

지나가다가 경치가 너무 좋은 곳이 있길래 들렀는데

마침 정겨운 간판이 있는 곳이라 들어간 곳이

대전 동구 오동에 있는 안골 식당입니다ㅎㅎ

 

아이와 함께 간 거라 백숙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주문을 했는데 바로 닭을... 잡아주시더라고요!

세상에 닭을 바로 잡아주시다니

정말 감동이지 않나요..?

바로 이건 블로그 올려야햇!! 하고

사진을 팡팡 찍었답니다 ㅎㅎㅎ

 

TIP. 미리 1시간 전에 예약을 하고 가시면

닭을 잡아 놓으셔서 기다리지 않고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

#대청호맛집 #대전맛집 #오동황토방식당 #대전가볼만한곳


 

안골 황토방식당
토종닭 엄나무 백숙

 

 

찹쌀 죽까지 해서 양이 엄청 많아요 ! 

저는 어른 둘에 아이 한 명이서 갔는데

배불러서 다 못 먹은 것 있죠 ㅠ3ㅠ

직접 키우고 잡은 토종닭이라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반찬도 더 주시고 

김치도 김장하셨다고 꺼내 주시고

맛있다니까 싸주시기까지 하셨어요 

진짜 감사합니다 맛있게 먹고 있어요 T^ T

 

 

 

 


 

대전 동구 오동
안골 황토방 식당

 

 

하늘이 엄청 파랗고 예쁜 가을날 !

 

외관이 옛날 할머니 댁이 생각나게 하는 느낌이었어요 

이러한 곳이 원래 맛집이 많은 법! 하고 들어가 봤는데요

사장님께서 목공을 하신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안에도 테이블, 장식품들이 예쁘고 정교한 것들이

아주 많아서 볼거리가 있더라고요! 

특히 아이가 신기해하고 재미있어했어요 :)

 

 

 

ㅎㅎㅎ 이렇게 전통적인 느낌의 방들이 있고,

나무를 많이 써서 그런지 전체적으로 색감이

부드럽고 따듯한 느낌이 들었답니다!

왠지 한복을 입고 갔으면 인생 샷을 찍었을 것 같아요 >_<

 

 

 

토종닭 엄나무 백숙


 

자 ! 이렇게 맛있는 이 나왔어요 

비주얼이 정말... 세상 국물이 뽀얗더라고요!!

직접 잡은 토종닭이라 믿음도 가고 살도 쫄깃한 게

질기지도 않고 맛있게 잘 먹었어요 >_<

엄마랑 아이랑 셋이 가서 양이 많아 남길 줄 알았는데

다 먹었더라고요 ㅎㅎㅎ 걱정이 무색하게...

국물은 접시에 덜어서 소금 살짝 쳐서

호로록했더니 그동안 다이어트하느라

비워뒀던 속이 싸악 차는 느낌이더라고요 감동..

 

그리고 닭발 하얀 건 처음 먹어보는데 

오잉? 하면서 아주 맛있게 흡입했어요 ㅎㅎㅎ

또 사장님이 너무 고우시고 쾌활하셔서

더 즐겁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

 

 

 

 

 

엄나무의 효능

 

궁합음식 정보 : 닭고기 (단백질이 풍부한 닭과 엄나무를 같이 넣어 삼계탕을 끓여 먹으면 기력 보충하는데 궁합이 맞다.)
· 다이어트 :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 효능 : 관절염 예방, 신경통 치유 (엄나무는 한방에서는 관절염, 종기, 암, 피부병 등 염증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고, 신경통에도 잘 들으며, 만성 간염 같은 간장질환에도 효과가 크다고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엄나무 (쿡쿡TV)

- 영양성분으로는 칼슘, 비타민A, 식이섬유가 풍부하다고 합니다 ^-^

 

 

크으 닭발과 간, 닭 모래주머니도 있답니다 !

 

이 김치는 직접 담그신 김장김치라고 하는데요,

사장님이 직접 잡으신 민물 새우를 갈아 넣어

맛과 향이 특이하더라고요! 저는 입맛에 잘 맞아서

아주 맛있게 먹고 얻어오기까지 했어요 ^-^

이 김치가 묵은지가 되면 그렇게 맛있다고 하셔서

다음엔 묵은지 꼭 한 접시 달라고 말씀드릴거에요 ㅎㅎㅎ

 

 

밑반찬..진짜 다 맛있었어요!! 아이가 멸치볶음을 손으로 퍼먹더라는..하핫 ^-^

 

이렇게 토종닭 엄나무 백숙을 먹었는데요,

가격은 40,000원으로 직접 키우고 잡으신 것치곤 

저렴하다고 생각해서 깜짝 놀랐어요!

닭볶음탕도 하시는데 그것도 똑같이 직접

키우고 잡은 닭으로 조리하신다고 해요!! ㅎㅎ

 

저는 다음번에 메기매운탕이나

민물새우탕도 먹어보러 가보려고요 +_

여기가 도토리 전이 직접 한 거라 엄청 맛있다는

후기들이 많더라고요 ㅜㅜ 

저는 왜 몰랐냐구요!!.... 흑

차차 들려서 먹어봐야겠어요! ㅎㅎㅎ

 

 

 

황토방 식당 내부

 

이쪽은 8-12명까지 앉을 수 있는 단체석인것 같네요 !
저기 보이는 화로는 직접 만드시고 정말 사용하시는거라고 해요 !&amp;amp;amp;nbsp;

 

 

 

황토방 식당 앞
주차장

 

 

밑으로 쭉 내려가시면 오른쪽에 마을회관이 있어요

그 앞에 차를 대면된답니다!

넓어서 주차하기가 좋았어요 ^-^

 

 

 


 

대전 가볼 만한 곳
/ 대전 근교 드라이브


 

밥을 먹고 밑으로 조금 내려오면

커피숍도 있고 산책할 거리도 짧게 있는데요!

대청호 앞이라 그런지 경치가 정말 좋더라고요 

해가 떨어지는 곳이 물가라 그게 정말 예뻤었는데

다음에 꼭 찍어서 올려야겠어요 ㅎㅎㅎ

 

아이는 여기 띄워져 있는 배 위에 올라가서

낚시를 해보겠다고 하는 바람에

하고 계시던 분께 양해를 구하고

한번 잡아봤는데 정말 잡혀서 깜짝 놀랐다는....

풀어 주긴 했지만 집에 가져간다는

얘기를 듣고 더 놀랐네요 ㅎㅎㅎ

그래도 아이가 물가에서 재밌게 놀아서

저도 덩달아 즐거웠답니다 ^-^

 

 

 

 

위    치

주소 : 대전광역시 동구 회남로 1085번 길 20

 

 

* 전화 번호 : 042)274-0755

* 핸  드  폰 : 010-2295-1445 (여기로 전화 주셔야 잘 연결이 된답니다 !)

* Open & Close

평일, 토요일 오전 09:00 - 오후 22:00까지

일요일 12시부터 / 명절당일휴무

 

아래 링크는 같이 하시는 민박집 이에요 여기도 정말 좋으니까 글 확인 꼭꼭 해보세욧 >_<

https://rew03-design.tistory.com/108

 

대전 가볼만한 곳! 이색 시골 민박 안골 황토방*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3~ 오늘의 여행지는 : #83 시골 민박 " 안골 황토방 " 입니다 ^-^ 안녕하세요 연우유 입니다 ! 오늘은 제가 최근에 힐링하러 다녀온 시골 민박집을 포스팅 해보려고 하

rew03-design.tistory.com

 

 

결론적으로!

이곳이 또 바로 아래 민박을 운영하신다고 해요

저는 다음에 거기에 가서 하루 자면서

식당에서 밥을 먹어보려고 합니다 ^-^

구경하러 갔는데 손님이 계셔서

자세히 보진 못했지만 집도 지으신 거라고...

대단한 금손을 여기서 봅니다...

ㅎㅎㅎ집이 예쁘고 조용하니 좋더라고요!

아이들이 엄청 좋아할 것 같아요

뛰어놀기 좋게 마당과 뜰, 앞에는 물가가 있고 해서 

자연 체험하러 자주 가야겠어요 :)

 

밥만 먹고 올 줄 알았는데 더 재밌게 놀다 온 것 같네요

다음번에 또 들리면 포스팅 올리도록 할게요 >_<

그럼 이만 포스팅 마칠게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