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우네 지출/내돈내산 맛집후기

안산 맘편한 산후조리원 추천* 내돈내산 리뷰 !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우유 입니다 <:3~

오늘의 내돈내산 소개는 :

#79 안산 산후조리원 

" 맘편한 산후조리원 " 

입니당 ㅎㅎㅎ


안녕하세요 연우유 입니다~!

오늘은 미루고 미뤄왔던

출산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해요 ㅎㅎㅎ

최근 블로그에 포스팅을 한동안

못하게 되었었던 일이 있었어요

바로 둘째 출산인데요 ㅎㅎㅎ

 

출산 준비를 하면서 병원과 산후조리원을

열심히 알아봤는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고요..

첫째를 낳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사를 해서

아는 사람이 아예 없는 지역으로 왔거든요T^ T

그래서 이번 경험으로 저 같은 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정성껏 써야겠다고 생각했어요!

 

둘째를 낳고 피곤하고 시간도 없고 해서

6개월이나 지난 뒤에 글을 쓰게 되었지만

제가 갔던 산후조리원이 참 좋았던 기억이 나요!

최근에 리모델링을 해서 전체적으로

엄청 깨끗했고 실내 디자인도 좋고

방도 호텔방처럼 아늑하고 좋았어요

 

특히 산후조리원을 알아볼 때에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마사지잖아요!  너~~~ 무 좋았답니다

(좀 가격대가 나가긴 했는데 그만큼

좋은 재료를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맘 편한 산후조리원


왼쪽이 신생아실이고 빙 둘러서 산모실이 있어요 !
상담실
제가 갔던 방인데 문이 닫히면 저절로 잠겨서 카드키를 들고 다녀야 한답니다 !
이미 짐을 풀어버려서 살짝 지저분한데 원상태는 엄청 깨끗하더라고요
그리고 침대가 리클라이너라고 하나요? 다리도 올라가고 머리도 올라가고 신세계였답니다 >_<
신생아 작은 침대, 유축기, 기본 용품들이 있는데요 지금은 산모 전용 탈모방지 샴푸와 바디클렌저가 따로 배치되어 있다고 하네요 ! 
입을 옷과 수유쿠션, 그리고 헤어드라이어가 있어요 !
테이블과 미니 냉장고
와이파이, 전화기, 방마다 공기청정기가 있어요 ~
문앞에 있는 빨래함과 식판대에요 !
창밖풍경이에요 ㅎㅎㅎ

 


 

식    사  &   간    식

 

 

식사는 뭐 말할 것도 없이 좋고 맛있었어요!

주에 한 번씩 특식이 나오고

(저때는 연어 스테이크였어요 ㅎㅎㅎ)

아침 점심 저녁, 간식 2번이었나..? 가물가물 하네요 

쨋든 배가 빵빵해지도록 열심히 먹었어요 

모유수유를 하고 싶어서 ㅎㅎㅎ

맨 마지막 식사가 5-6시 사이었던 것 같은데

받고 나면 다음날 아침까지 배가 고프긴 했어요 ㅠㅠ

(원장님께 말씀드리면 간식거리를

가져다주시기도 하세요! 정말 친절하셨어요 ㅠㅠ)

 

그래서 한 번씩 배달음식을 시켰는데

그것도 8신가9시까지만 가능했던 것 같아요 ㅎㅎ

직원분이 직접 엘리베이터 앞에서 받아서

방까지 가져다주세요!

택배 오는 것도 다 가져다주셔서 

코로나 걱정은 없이 잘 있었답니다 ^-^

 


 

맘 편한 산후조리원 내부 


카운터
오른쪽이 신생아실입니다
다른 방
젖병 소독기
왼쪽의 반신욕?찜질같은 기계인데 엄청 따듯하고 좋았어요 !
유축깔대기를 세척해서 살균기에 넣어주시면 알아서 꺼내서 쓰시면 된답니다 !
유축우유 놓는 곳 !
베이비 마사지 교육이 정말 좋았어요! 지금도 열심히 둘찌에게 해주고 있답니다 확실히 효과가 있는듯 해요!
카페인데 한번도 가보진 않았어요 ㅎㅎㅎ
아침 저녁으로 혈압체크, 몸상태 체크를 해야해요~

 

내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여러 가지 마사지 기계나

교육 같은 것도 있어서 참 유익했어요!

특히 베이비 마사지는 첫째 때는 안 했는데

둘째한테 해주니 정말 시원해하고 좋더라고요

마사지 때문인지 트림을 잘해서 인지는 모르겠지만

배앓이도 없었답니다 ㅎㅎㅎ :)

 

 

 


 

산    전  &  산    후
마   사   지

 

 

산후조리원에 있는 산모들에게 가슴 마사지를 자주 해주세요 ! 그게 참 모유수유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어요 ~
마사지 하는 곳에 이렇게 작은 팩들이 샘플로 있는데 골라서 구매하셔도 도움이 된답니다 !
마사지는 비용은 많이 비쌌지만 그만큼 좋은 재료를 쓴다고 하니 확실히 몸이 부드럽고 가벼워 지는것 같더라고요!!

 

 

 


맘 편한 산후조리원에서 구매한 유두 보호 크림 

 

 

저는 모유수유에 대한 갈망 때문에

과하게 해서 그런지 상처가 나고 아팠는데

그때 산후조리원에서 추천해주신

유두 보호 크림을 구매했어요 

가격은 2만 원 이었던 것 같아요 ㅎㅎㅎ

확실히 며칠 열심히 발라주니 좋더라고요

약처럼 매트한 느낌이고 

굳이 물로 닦아내지 않아도 수유는 가능하다고 했지만

혹시 몰라 저는 닦아내고 수유를 했답니다 ㅎㅎ!

 


 

 

결     론

 

일단 금액은 좀 비싼 편이었지만

(저는 일주일하고 200만 원대를 냈었던 것 같아요!)

그만큼 신생아 관리에 철저하고

신생아마다 캠이 설치되어있어서 

엄마나 아빠, 다른 가족들도 어플로 항시

볼 수 있는 점이 참 좋았어요 ~

내부 인테리어가 아주 깔끔하고

침대도 리클라이너라서 눕기 아주 편하더라고요 

 

또한 아주 중요한 식사가 너무 잘 나오고 간식들도

다 맛있어서 항상 남기지 않고 먹었어요 >_<

마사지도 좋았고 위생이나 방역도 철저해서

전체적으로 좋았습니다 ~

아이와 마음 편하게 잘 쉬다 왔어요!

 

글 보시는 분들도 순산하시고,

건강한 육아 하세요 파이팅입니닷 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