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졸자의 DIY/MADE

꽃화관 만들기 소중한 사람을 위한 DIY!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3~

오늘의 [ 예졸자의 DIY ]는 :

[ 연우네 Gift Box ] / #02 파티 용품 !

"  꽃 화관  " 

입니닷 ㅎㅎㅎ !_!

 


 

최근 저에게 참 특별한 친구가 결혼을 하게 됐는데요~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 고민을 하던 차에

친구들이 브라이덜 샤워를 해주자고 하더라고요

해서 가을의 신부를 위한 꽃 화관을 직접

만들어 주게 되었어요!

 

 

"10월의 신부" 이니만큼 가을 가을 한 느낌을

내고 싶어서 이것저것 고민해보고 맞춰보다가

국화꽃, 올리브나무, 안개꽃 등을 골랐답니다 ㅎㅎ

 

 

Flower crown

 


< 재 료 >

 

조화 꽃 : 국화 1대, 올리브나무 1대, 안개꽃 1대, 흰 꽃 1대

마스킹 테이프 녹색, 무지 머리띠, 선물포장상자, 철사 커팅용 니퍼

 

조화로 1만원 넘지 않게 구매했어요!


 

< 과 정 >

 

꽃들을 줄기 2-3cm정도 두고 자릅니다.

저는 니퍼가 없어서 집에있는 줄톱으로 했어요!

니퍼가 있으면 훨씬 손쉽답니다 ㅎㅎ

 

이렇게 만들기 전에 먼저 준비를 해주세요

리본을 먼저 길게 자른 뒤, 

머리띠에 테이프로 고정해 붙여주세요.

뒤로 묶어줘야 하니까 리본은 넉넉히!

 

생각해보니 꽃을 달기 전에 리본을

먼저 달아줘야 하더라고요 ㅎㅎ!

 

꽃을 하나씩 한 방향으로 달아 줍니다
처음엔 이렇게 됩니다 ㅋㅋㅋ 꼭 써보면서 꽃을 달아주세요

그 후엔 이렇게 착착 진행이 돼요~

리본 끈과 꽃줄기를 함께 녹색의 테이프로 

칭칭 감아 단단히 고정합니다.

 

마무리로 리본이 보이는 곳들을 테이프로

감아 안 보이게 한 뒤, 꽃을 정리해주세요!

 

Tip.  마스킹 테이프의 끝부분이 종종 떨어지곤

하는데 그 부분엔 목공용 풀을

살짝 짜주시면 잘 붙어요!

 


 

< 완 성 >

 

 

 

완성 후 남은 꽃으로 작은 꽃다발을 만들었어요 !

 

 

대충 이런느낌! 예쁘다 T^ T

 

 

꽃 화관은 생화로 하면 엄청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조화로 만들어 봤는데

확실히 하기 쉽고 꽃을 예쁜 각도로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편리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1시간 안에 만들고 포장했어요~

 

선물로 주고 나니 상대방도 감동하고

보기에도 예쁘고 의미도 있는 선물이라

결혼 선물로 만들어서 주기엔 딱 좋은 것 같더라고요

주는 사람도 뿌듯하고 기쁜 하루였습니다 ^-^!

 

 

 

 


 

결혼 축하해 성은 &&

예쁜 원피스에 꽃화관에 꽃다발까지

브라이덜샤워 라고 해서 친구들과

케이크이며 풍선이며 열심히 준비했는데

어쩜 예비신부가 설레 보이고 아주 예뻤어요 ㅎㅎㅎ

성은 행복햇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