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졸자의 DIY/MADE

무드 액자 만들기/셀프 DIY 로 벽, 공간, 집 꾸미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3~

오늘 [예졸자의 DIY] 물건은 :

[ 연우네 Gift Box ] / #02 Wall deco!

" 원형 데코 액자 " 

입니다 ㅎ_ㅎㅎㅎ


요즘 비가 많이 내려서 우울하게 있다 보니

집 안 공간을 꾸며줄 무언가 를 만들고 싶어 졌어요~

그래서 안 쓰는 판으로 

'원형 데코 액자' 제작해 보았습니다~

 

 

저희 집은 채광이 좋아서, 거실에서

차를 마시고 싶은 마음에 티테이블을 샀어요~

윗판 밑판이 있는 테이블을 샀는데

 밑판이 분리가 되더라고요!

굳이 밑판은 필요 없겠다 싶어서

분리한 뒤 액자를 만들게 되었어요~

 

안 그래도 집이 허전해서

벽지와 집 분위기에 맞는

액자를 하나 걸고 싶었거든요!

 


 

완성품부터


완성한 후 에요 ! 아직 액자걸이는 끼우지 못해서 의자에 앉혔어요 ㅎㅎ


 

 

 

 < 재 료 >

판, 아크릴 채색 도구, 예쁜 사진, 연필, 벽에 걸 수 있는 고리

 

 

저는 이런 색의 아크릴 물감을 꺼냈어요!
최애파래트! 작아서 휴대하기 좋아요 가성비갑 0_0!

 

옆집 주인분이 키우시는 고무나무

 

끝-! 재료 간단하죠? ^**^

 


 

 

< 과 정 >

(1)  판에 그리고 싶은 것을 생각하고 사진자료 찾기!

     - 이때 그림을 걸 위치, 집의 분위기 그리고 컬러 등을 생각해주세요~

 

(2)  판에 밑 색을 깔아주세요.

     - 저는 반대판엔 또 다른 색을 깔았어요~

 

(3)  어떤 배치로 그릴 지 생각 후 러프하게 스케치해요~

     - 전체적인 형태를 뭉텅뭉텅 원으로 자리 잡아주고 시작해요!

 

(4)  전체 형태의 밑 색을 깔아준 뒤 디테일을 잡아서 색을 올리면 OK

 

 

 

색이 너무 쨍해 >_ㅜ  밑그림을 그립니다!
대충 팍팍 칠해요! 끝 선만 지켜가면서 ㅎㅎ
이 알수 없는 화분...무엇 ㅎㅎ

맘에 드는 색이 나올 때까지 채색합니다! 

아크릴은 계속 덧발라도 상관없어요~

 

팁 !

 

 Tip. 아크릴은 수채화나 다른 물감들과 달리 

한번 마르면 지워지지 않아요~

중간에 삐져나간 부분이 있거나

잘못 칠한 부분이 있다면

마른 뒤 색을 다시 한번 더 입혀주세요!

물감색이 흐리거나 진하게 발색되지 않는

경우에도 마른 후에 덧칠해주세욥 ^*^

 

 

 

 

 

자 !  여기까지 왔는데요 ㅎㅎ 

여기서부터 저는 번뇌에 빠집니다...

 

 

흰색 선...?
이거 뭐에요.... 트랙..?
ㅋㅋㅋ 대략 난감 ㅋㅋㅋ스티커에요?

이건 아니잖아욬ㅋㅋㅋㅋ...?


 

지웠어요

물로 묻혀서 티슈로 비벼요...

아크릴 위 수채화는 막 비비면 닦입니다 ....ㅎ

(단, 종이는 비비면 안되요~)

 

 

 괜찮네 ㅎㅎㅎ 근데 뭔가 허전하다 허전해...

 


여기서 잠깐 쉬어갈까요...

눈이 너무 아파요 ㅋㅋㅋ

너무 쨍해 

제가 쓴 색 조합을 알려드릴게요 ㅎㅎㅎ

필요한 분들이 계실지 모르니!

 

이건 배경색이에요! 코랄5:카민1:화이트3 정도였던 것 같아요 ㅎㅎ
 줄기채색 !
마지막 잎 채색이에요 ㅎㅎ!

 

처음엔 정교하게 색을 칠하려다가

그렇게 하면 뭔가 번잡해 보이고 

하기 힘들 것 같아서 

잎들 색만 다르게 하고 

통으로 칠해버렸어요 ㅎㅎㅎ~

쉽고 예쁜 게 최고! &&&

 


결국 전 금테를 입혔어요 ㅎㅎㅎ 어머 괜찮은것 같아 
짠 ㅎㅎㅎ 완성

 

위 사진들과 비슷해 보이지만 아니에요 금테가 있어요 ^~^

 

결론 !  

마지막 원형 선을 어떻게 마무리할까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요 T ^T

그래도 집 분위기상

금테가 제일 잘 어울리는 것 같아

금테로 뽝 정했어요

 

집 벽지가 연핑크인데 찐 핑크로 액자를

잡아주니 포인트가 되는 것 같아 예쁘네요~

안에 식물을 조금 더 크게 그렸으면

어땠을까 생각도 해봤는데요 ㅎㅎ 

그래도 처음 한 것치곤 괜찮네! 

자연적인 소재랑 컬러로 벽을 꾸미니

집이 좀 더 파릇파릇 화사해지지 않았나 싶네요

화분이 약간.... 아니에요

완전 예쁩니다 ^-----^ ! 맘에 들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