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우네 지출/내돈내산 물건리뷰

센스있는 집들이 선물 실내공기 정화식물 만리향 *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3~

오늘의 내돈내산 물건 리뷰는 :

#42 용이네 화원 공기 정화 식물

" 만리향 키우기 " 

입니당 ^-^


안녕하세요 연우네입니다 ~!

오늘은 요즘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에

공기 정화 식물을 하나 소개해 보려고 하는데요

이사를 오면서 샀던 " 만 리 향 " 이에요 ! ㅎㅎㅎ

 

집에 아이와 함께 무언가를 키우곤 싶은데

애완동물은 자신이 없어서 식물을 골랐는데요

만리향이 잎 모양이 귀엽고 비교적 쉽게 키울 수 있고,

공기정화 식물이라고 해서 구매를 해봤는데 

가격은 1.5 정도라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짠 ---  귀엽죠 ?.?

처음에 왔을 때는 화분 안쪽에 보이는 색인

진한 남색화분이였는데, 집이랑 어울리지 않아서

아크릴 물감으로 전체를 칠해줬어요~

 

아 그리고 식물에 이름을 붙여서 다정하게 대해주면

실제로 더 잘 자란다는 말이있어서 이름을 붙여줬어요!

이 만리향 친구 이름은 " 건 강 이 " 에요!

건강하게 잘자라라 ~ ^-^


 

 

만 리 향

꽃이피면 향기가 만리를 간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꽃이 없을때는 사방형으로 나 있는 잎이 반짝반짝 윤기가 돌며, 

꽃만큼이나 예쁘고 세련되어 많은 사랑을 받는 화초라고 해요 !

 

 

만리향 키우기

- 뿌리가 습기에 약해서 잘 썩으니 겉 흙이 마르면 1-2일 후에 물을 흠뻑 줍니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

- 건조한 곳에서는 잎에 분무를 해주어도 좋아요

- 햇볕을 좋아해서 바람이 잘 통하고 해가 잘 드는 곳이 좋지만 직사광선은 잎을 탈 수 있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주세요 !

- 아주 추운 겨울날씨가 아니면 베란다에서 월동도 견딜 수 있는 식물이라 가정에서도 쉽게 기를 수 있어요

 

 

꽃  말

당신의 마음을 끕니다

 


 

확실히 집 안에 식물을 놓았더니

집이 더 예쁘고 자연친화적인 느낌이 들었어요 >_<

실내 공기 정화 효과도 있고, 정말 잘 놨다는 생각! ㅎㅎㅎ 

 

그리고 이름을 붙여주면서 아이와 함께 가꾸니

서로에게 느껴지는 것들이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것 같아서 더욱 뿌듯하더라구요 ㅎㅎ

 


-  6 개 월  후  -

드디어 !! 두 가지에서 이렇게 싹이 텃어요!!

너무 신기신기.....

건강이에게 새로운 싹이 튼 게 감격스럽더라구요~

꽃은 언제 필까요?.....정말 향이 만리를 갈지 궁금하네요 !!

꽃이 핀다면 그때 다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무것도 없던 이사시절...화분이 덩그러니 ㅎ_ㅎ

 

저는 쿠팡에서 7월에 화분을 구매했는데

화분까지 합해서 50cm 내외라고 되어있었어요 ! 

실제로 받아보니 포장도 잘 되어있고

식물도 예쁘게 잘 보존되서 왔더라구요~ 

크기는 50cm보다는 컸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아직까지 꽃이 피진 않았어요 ㅜ3ㅜ 

4-5월쯤 되는 여름에 핀다고 보긴 했는데

이번년도 봄을 기대해 봐야겠어요 !

 

너무 예쁘고 만족스러운 식물입니다 ^-^

실내 공기정화 식물 효과에 키우기도 쉽다고 하니

저같은 초보님들에게 참 좋을 것 같네요 ~

다음에 다른 아이로 또 구매하고 싶은 화원이였는데요!

또 구매하게 된다면 포스팅 남기도록 할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