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예졸자의 DIY/MADE

2021 달력 만들기/ 캘린더 DIY - 1탄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3~

오늘 [ 예졸자의 DIY ]는 :

#43 2021 달력 만들기 - 1탄

" 캘린더 DIY 도안 만들기 " 

입니다 *-*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DIY 작업물을 해 볼 생각이여서 

일단 길어질 것 같아 1,2탄을 만들었답니다 !

 

ㅎㅎㅎ 최근들어 새해가 되면서 달력이나 캘린더를

사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하는데요~

해서, 달력/캘린더 DIY해보려고 합니다 ^-^

 

저는 이번 작업 디자인 작업물에 월별 꽃과 월별 순 우리말을

이용하기로 했는데요~

월별 순 우리말은 제가 구독한 블로거 단캘리님의 캘리그라피를

보고 참고해서 하게 되었답니다 ^-^ 글을 너무 예쁘게 잘 쓰시는

블로거님 감사합니당 >_<

 

오늘 포스팅할 달력 DIY 1탄엔 월별 꽃과 꽃말,

그리고 순 우리말을 먼저 알려드리고,

간단한 스케치 작업물을 올려볼게요 ~


 

월별 & 꽃말  /  순 우리말

 

 

1월 - JANUARY 

꽃 : 카네이션 - 참다운 사랑, 어머니의 사랑, 매혹, 감탄

순 우리말 : 해오름달

새해 아침에 힘 있게 오르는 달


 

2월 - FEBRUARY

꽃 : 제비꽃 - 겸손, 충실함, 덕행

순 우리말 : 시샘달 

꽃샘 추위가 있는 겨울의 끝 달


3월 - MARCH

꽃 : 수선화 - 기사도, 존경, 무보수의 사랑

순 우리말 : 물 오름 달

산과 들에 물이 오르는 달

제 생일도 물 오름달에 있네요~


 

4월 - APRIL

꽃 : 데이지 - 유쾌함, 사랑스러움, 낙천, 풍부, 부, 휴식

순 우리말 : 잎새달

물 오른 나무들이 저마다 잎을 돋우는 달


5월 - MAY

꽃 : 은방울 꽃 - 달콤함, 돌아온 행복 (저는 개인적으로 5월의 꽃과 뜻, 순 우리말이 제일 마음에 들었어요!)

순 우리말 : 푸른달

마음이 푸른 모든이의 달


6월 - JUNE

꽃 : 장미꽃 - 사랑,존경,용감(빨강)/ 짝사랑,우애(노랑)/ 행복,연민(분홍)/ 열정(주황)/ 순수(흰색)/ 특이함, 신비함(파랑)

순 우리말 : 누리달

온누리에 생명의 소리가 가득차 넘치는 달

6월에는 장미꽃인만큼 꽃의 색마다 다양한 꽃말이 있어요 ~


7월 - JULY

꽃 : 수련 - 열렬한 부속, 빠름, 공상의 도피

순 우리말 : 견우직녀 달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아름다운 달

꽃과 꽃말이 생소한 달이네요 ㅎㅎㅎ


 

8월 - AUGUST

꽃 : 글라디올러스 - 우아함, 성격이 뚜렸함 

순 우리말 : 타오름 달

하늘에서 해가, 땅 위에선 가슴이 타는 정열의 달

글라디올러스는 칼이라는 뜻도 있다고 하네요 !


9월 - SEPEMBER

꽃 : 과꽃 - 사랑, 고상

순 우리말 : 열매달

가지마다 열매를 맺는 달


10월 - OCTOBER

꽃 : 코스모스 - 아름다움, 청초함

순 우리말 : 하늘연달

백두산에 우리나라가 열린달


11월 - NOVEMBER  

꽃 : 국화 - 사랑스러움, 유쾌함, 휴식, 풍부, 고결한 정신

순 우리말 : 마름달

가을에서 겨울로 치닫는 달


12월 - DECEMBER

꽃 : 수선화 - 자존심, 자만

순 우리말 : 매듭달

마음을 가다듬는 한 해의 끄트머리 달

3월의 꽃도 수선화인데 12월의 수선화와 서로 의미가 다르다고 하네요 !


 

 

스 케 치

너무 대충 했을까요..? ㅎㅎ

근데 아직 해놓은게 이것밖에 없어서...ㅎ_ㅎ

영문으로 할 지 순 우리말로 할 지 고민중이라

두가지 모두 대충 해봤는데요

어떤게 나은지 알려주세요 T^ T

 

 

 

 

이렇게 12달의 꽃과 꽃말, 순 우리말을 알아봤어요~

나이가 조금씩 드니까 꽃이 좋아지는게

이번 달력 작업을 하면서 예쁜 꽃도 보고 기분도 즐거워서 좋네요!

정보만 해도 이렇게 많은데...

과연 제가 이걸 캘린더로 완성하는 날이

언제쯤 올지는 미지수에요 ......ㅎㅎㅎ

그럼 이만 마칠게요!

작업하러 가야겠어요 슝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