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우네 지출/내돈내산 물건리뷰

버디 모달 차렵이불 아기 겨울 침구세트로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연우네 입니다 <:3~

오늘의 내돈내산 :

[ 연우네 선물상자 ] / #10 INSPRING 아기 침구세트

" 버디 모달 차렵이불 " 

을 소개해 볼게요~


안녕하세요! 연우네입니다~

오늘은 내 돈 내산은 아니고, 엄돈내산! ㅎㅎㅎ 

엄마 돈으로 내가 산 모달 차렵이불 세트를 리뷰할 건데용

요즘 가을이 거의 지나가고 겨울이 오고 있잖아요~

해서 아이 이불세트를 하나 장만해야겠다 해서 알아본 것이

바로 모달 이불인데요! 

 

모달은 섬유 이름이에요~

너도밤나무를 원료로 해서 섬유를 뽑아낸 건데요,

말 그대로 천연 섬유로 친환경적이고, 오염에 강하고,

면이 아주 부드럽고, 균이나 진드기가 잘 들러붙지 않아

깨끗하고 청결하다고 알려져 있어서

아이들이나 신생아들에게 많이 쓰이는 재질이에요~

 

 

지식백과의 힘을 빌리자면, 

  너도밤나무 펄프를 원료로 하여 비스코스의 응고·셀룰로스의 재생과 동시에 연신시키는 습식방사법을 통해 생산하는 섬유로 강도와 형체 안정성이 우수한 장점이 있다

대체로 면과 비슷한 성질을 가지나, 면에 비해 수축이 적고 탄성 회복률이 좋아 형체 안정성이 뛰어나다. 천연 셀룰로스 섬유보다는 결정성이 낮아 흡습성이 크다. 따라서 위생적이고 염색이 용이하며, 내부로 침투한 염료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아 세탁 시 이염(移染)의 우려가 없다. 또한 평활도(平滑度)가 커서 감촉이 좋고 윤기 나는 외관을 가지며, 석회와 같은 경수(硬水) 침전물이 표면에 잘 들러붙지 못해 반복 세탁에도 부드러움을 유지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모달 [Modal] (두산백과)

라고 합니다!


자, 이렇게 핑크핑크한 모달 이불을 구매했는데요!

확실히 면보다 훨씬 더 부드럽고 겉이 시원하고

덮으면 가벼우면서 따듯했어요~

 

 

품명 : 버디 모달 차렵이불 SS 

사이즈(이불) : 150cm*210cm

사이즈(베개커버) : 40cm*60cm

겉감 1,2 : 모달 100%

충전재 : 폴리에스터 100%

제조국 : 한국


밑에 까는 것 인데요 엠보싱이 있어서 살짝폭신하면서 부드러워요
연우가 좋아하는 펭귄과 북극곰이에요 ㅎㅎ


요렇게 스펙과 취급방법이 적혀있는데 

다들 취급방법을 다 잘 따르시나요? ㅎㅎ 저는 해봐서

괜찮으면 제가 하던 방법대로 하는 편인데 ㅎㅎㅎ

 

 

두께감이 5-7cm정도인데 덮었을때 정말 가볍고 따듯해요 
패드 밑엔 미끄럼방지 처리가 되어 있어요

 

 

모달 이불을 2주 정도 써본 결과 아이가 부드러워서 

바로 적응을 하고 이불 위에 뒹굴면서 자더라고요 ㅎㅎ

아이들은 몸에 열이 많고 땀이 많아서 

겨울에 특히 난방을 켜고 따듯한 이불을 덮고 자면

오염이 잘 돼서 자주 빨아줘야 하는데 그렇게 해도

세균이나 진드기 번식이 빠르게 된다고 하더라고요

근데 모달은 그런걸 많이 방지해주는 기능이 있다고 해요!

해서 신생아 또는 아이들이 사용하면 좋다고 하는거겠죠~

 

하지만 천연 재라 그런지 가격이 제 기준에서 후덜덜했는데요

거의 싱글세트로 산다면 평균 25-60만 원 사이인 것 같아요

또 건조기를 사용하지 말라고 되어 있긴 한데 

전 처음 한번 빨고 햇볕에 말렸어서 건조기 사용을 안 해봤는데

조금 쓰다가 건조기를 돌릴 것 같아요 ㅎㅎ

후기들을 보니 돌려도 괜찮다는 글도 많더라고요~

아이들 이불빨래는 건조기 사용, 중요하잖아요 솔직히!

그건 다음에 써보고 아래 글 남기도록 할게요~

 

저는 아이 첫 이불이라 좀 무리해서 샀던 것도 있고 했지만

결과적으로는 잘 샀다고 생각하고 둘째가 태어나도 

모달로 이불을 또 장만해 줄 것 같아요! ㅎㅎ

하지만 오가닉 이불도 천연재고

면 이불도 관리를 잘 해준다면

뭐 어떤 이불이던 크게 차이는 없을 것 같아요!

어쨋든 그때도 엄돈내산 일지 내 돈 내산 일지는 모르겠지만

또 포스팅하겠습니다~ ^^

반응형